미국에서 새 차 살 때 Negotiation 하는 법 (True Cars.com 이용법)

728x90

기본적으로 미국에서 새 차 살 때 고려해야 하는 것들과 진행 순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https://ryancpa.tistory.com/150

 

미국에서 새 차 사는 방법

미국은 집과 자동차는 흥정해서 사는 물건 중 하나임. 1. 어떤 차를 살지 먼저 알아보기 - 브랜드 / 모델 - 색깔 (내부/외부) - 몇년식 - 자동차 연비 (MPG): 보통 무거운 차는 Express Way에서 MPG가 좋

ryancpa.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정말 본격적으로 차를 사려고 마음을 먹었을 때 가격을 Negotiation 하는 과정을 기록해두고자 한다. 

어떤 차를 살지 결정을 했다면 이제 그 차를 들고 있는 딜러샵이 어느 곳들이 있는지 리스트업을 해야한다. 

- Edmunds.com 혹은 Truecars.com 에 가서 딜러들이 제시해둔 대략적인 MSRP를 확인한다. 

 

1. Shop New 를 클릭한다. 

2. Brand와 Model을 선택한다. 

3. 구매하고자 하는 지역의 Zip Code를 넣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세부 조건을 Build 해나갈 수 있다. 

4. Trim부터 Exterior, Interior, Options, Incentives 까지 선택할 수 있다. 

5. 구체적인 조건을 다 선택하고 나면 90% Match 되는 차량을 어느 지역에서 얼마에 팔겠다고 올려놓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2022 Jeep Compass를 Latitude FWD 로 구매하려고 선택했는데 90%로 Match 일치하는 차량을 San Jose 에서 $29,265에 팔겠다고 올려놓은 걸 확인할 수 있다. TrueCars.com 에서 확보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 가격으로 구매하면 Exceptional Price로 구매하는 것이라고 표시도 해준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29,265는 OTD (Out-The-Door) 가격이 아니라는 점이다. 

- 마음에 드는 차를 클릭하면, 차량의 고유번호인 VIN No. 도 확인할 수 있고, 차량에 포함된 세부적인 조건도 확인할 수 있다. 

6. TrueCars.com 에서 Check Availability 혹은 Get Your Offer 버튼을 누르고, 개인 Email 주소 혹은 Phone No.를 입력하면 이제 딜러들에게 연락이 마구 오기 시작한다. 전화, 문자, 이메일 가리지 않고 오는데, 일반적으로 이메일로 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걸 추천한다. 대충 이런식으로 메일이 온다.

7. 그럼 며칠 좀 있다가 아래와 같이 답장을 해준다. 핵심은 OTD 가격을 제안해달라고 하는거고, 시장에서 대략 요즘 어느 정도에 팔리고 있는데 나에게 어느 정도 가격까지 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이런 식의 메일을 딜러들에게 다 보내면 OTD 가격을 제안해준다. 

8. 대략적으로 가격이 괜찮은 몇군데를 추리고 나면 직접 가서 시승을 해봐야 한다. 보통 차가 모델이 같아도 옵션이 다르게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가격만 봐서 선택하면 안되고, 직접 방문해서 시승을 해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나의 경우는 시승을 해보고 괜찮아서 그 자리에서 사면 얼마인지 물어봤고, 마지막 제안했던 OTD 가격보다 500불 정도를 그 자리에서 더 깎아서 최종 OTD를 제안받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