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업무 개요와 자문사의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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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 거래 진행 절차

2. M&A 거래 진행시 단계별 이슈

3. M&A 거래 진행시 자문사의 업무

→ 사실 그 때 그 때 매우 다르고, Client가 요청하는건 대부분 거의 다 해준다고 보면 된다. 

→ Client 의 성향에 따라서도 담당자들이 M&A 프로세스를 대하는 방식이 아주 달라진다. 

 

Ex. 예를 들어, M&A 거래 진행 시 아래 조건들에 따라 자문사의 업무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고객사가 M&A가 필요하나 대상 사업군이 제한적인 경우 vs.  고객사가 다양한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어 M&A 대상 사업군 많은 경우
고객사가 M&A 경험이 거의 없어 시장 내 주요 Player로 미인식되고 있는 경우   고객사가 M&A 시장 내 주요 Player로 다수의 Deal 정보 수집할 수 있는 경우
고객사의 내부 의사결정 프로세스 및 소요기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고객사가 Owner 직속 Channel로 의사결정 가능한 경우
고객사가 Sellside인 경우   고객사가 Buyside인 경우
Private Deal을 통해 거래하고 싶은 경우   공개입찰 (Auction)을 통해 거래하고 싶은 경우
지분양수도로 거래하고 싶은 경우   물적분할, 인적분할 등등으로 거래하고 싶은 경우

 

용어 정리: 

Long List vs. Short List

Private Deal vs. 공개 경쟁입찰 vs. 제한적 경쟁입찰

LOI/NDA/CA vs. Non-binding Offer vs. Binding OFfer / MOU

예비실사 vs. 본실사 vs. 상세실사 vs. 정산실사

SPA 주요 조건 (CP, Covenant, R&A, 손해배상) vs. SPA Mark-up, S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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